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레드빈 퀄컴 퀵차지 3.0 듀얼 차량용 고속 충전기 C1Q3

by 로디스케리 2019. 1. 3.

안녕하세요. 제르디난 입니다.

상생활, 한가롭게 짜여진 패턴에 맞게 살다가도 가끔씩 우리는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곤 합니다. 그럴 땐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요. 차를 타고 이동할 때 항상 충전을 해놓긴 하지만 뭐에 홀린 듯이 정신없을 땐 스마트폰 충전마저 깜박할 때가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부족하고 충전할 시간도 얼마 없다면 애간장이 탑니다. 머피의 법칙이 이렇게도 잘 맞네요. 하필 이럴 땐 외장형 배터리도 집에 두고 왔네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체험단에 응모해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세상 참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지 10년도 안됐는데 무선 충전과 고속 충전이 가능한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더 빨라지고 편리한 기술들이 많이 나오겠지요.




"뭐야? 그냥 시가잭에 꽂는 충전기네"

네 맞습니다. 간단하게 시가잭에만 연결하고 USB 케이블도 연결해주면 스마트폰 혹은 USB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에 전력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은 갤럭시 S9, 갤럭시 S9 플러스 모델을 지원합니다! 만세!




구성품은 단출하게 본품 하나입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은 겉 케이스 뒷면에 있습니다.




사이즈는 손가락만 한 작은 사이즈입니다. 마치 등대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오이도 빨간 등대가 생각나네요.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색상은 총 3가지입니다.

대체적으로 재질이 알루미늄이라 어떤 색상을 선택하든 고급 저 보입니다. 저는 버건디 레드를 선택했습니다.




전면에는 USB 충전 포트가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동그랗게 백색 LED가 들어옵니다.




퀄컴의 퀵차지 3.0 을 지원하는 차량용 시가잭 충전기입니다. 레드빈은 브랜드 이름이고 퀄컴은 반도체 및 통신장비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입니다.



퀄컴 퀵차지 3.0이 뭔가요?

요즘 나오는 차량용 충전기 상품명은 죄다 퀄컴 퀵차지 3.0 이라는 문구가 들어갑니다. 앞에 오는 브랜드 이름만 다르죠?

'퀄컴 퀵차지 3.0'은 2015년 퀄컴의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한 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입니다. 현재까지 보편화된 충전 기술 중에 가장 빠르고 안전한 기술입니다. 쉽게 말해 종류가 다른 휴대폰을 연결해도 스마트폰에 맞게 알아서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는 소리입니다.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과열 등으로부터 스마트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충전 기술입니다. 그리고 현존하는 차량용 충전기 충전 속도 중 가장 빨리 충전됩니다.



위에 이미지는 직전까지 사용했던 코피아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DC 12v 단자가 있어서 어댑터만 별도로 있으면 일반 220V 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대략 2012년쯤 구입했던 모델이라 약 6년 정도 사용했었네요. 

저 때만 해도 저만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충전기가 드물었습니다. 덧붙이자면 저는 2012년부터 차에서 고속 충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애플 전용 충전 포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별도에 시가잭 케이블을 연결해줘야 하니 막상 설치하고 나면 USB 충전 케이블과 함께 보기 안 좋은 장면이 펼쳐집니다. 개인적으로 케이블이 노출되는 걸 싫어하는 성향입니다.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는데 그냥 주렁주렁 케이블 많이 보이면 보기가 싫어요.


2개의 USB 포트 모두 3.0 충전 속도를 지원합니다. 보편적으로 특정 포트만 3.0을 지원하는 모델이 많은데 레드빈 충전기는 둘 다 지원해주네요. 그리고 또 말하지만 갤럭시S9 시리즈가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삼성 보급형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대형 차도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일반 승용차는 12V 지원하는 반면에 대형차 (트럭, 버스 등)는 24V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대형차 오너분들은 차고지 주차 후 퇴근은 승용차로 하시기 때문에 각각 가른 충전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레드빈 차량용 충전기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군요.




자, 이제 차에 탑승 후 바로 연결해보았습니다. 하얀색 LED가 너무 보기 좋습니다.




실제로 충전해보니 코피아도 빠르지만 레드빈은 더욱 빨랐습니다. 7분 차이긴 하지만 완전히 방전했을 때를 생각하면 무시 못 할 차이입니다. 아, 그리고 코피아도 나름 고속 충전 속도였지만 갤럭시가 고속 충전으로 인식을 못 했습니다. 

드디어 '고속 충전 중'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기분 좋습니다. 

구입은 아래 링크 확인하시면 가능합니다.

리뷰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합니다. ^^



본 리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만 지원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도움이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