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가성비 방수 전기면도기 추천! 브라운 3040S

by 로디스케리 2022. 3. 20.

처음 면도를 시작하고 나서부터 몇년 전 까지 저는 칼날 면도기만 사용해왔습니다.
호기심도 많아 브랜드별로 골고루 사용해봤지만.
결국. 종착역은 질레트 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쓰고있고요.
저에겐 질레트 프로쉴드(옐로우)가 칼날 면도기에서는 단연코 1위입니다.

"난 OOO면도날이 더좋던데?"

각자 자신만에 면도타입에 맞게 선호하는 브랜드도 다영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브랜드가 누가뭐라든 가장 좋은 품질일겁니다.
하지만 판매량으로 질레트를 따라올 브랜드는 없죠.

그러다 와이프에게 선물받은 브라운 전기 면도기.
사실 이번이 와이프의 두번째 전기 면도기 선물이 되겠습니다.
첫번째로 선물받았던 필립스 전기 면도기는 요즘 흔하게 나오는 3중날 형태였는데..
절삭력이 너무 안좋아서 면도를해도 몇시간 지나면 면도를 안한 상태처럼 보입니다.

생에 첫번째 전기 면도기를 필립스로 써본 이 후 줄곳 칼날면도만 하다가
면도날에 크게 상처를 받은 이 후 다시 전기 면도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만하면 아직도 끔찍하네요. 얼마나 상처가 깊었는지 출근 후 오전 내내 출혈이 계속 됐던 것 같았어요.
사무실 직원들은 면도 처음하냐며 북치고 장구치고 ㅋㅋㅋ

물론 가격이 비싸면 성능은 더욱 좋겠죠. 모델은 제가 고르고 와이프는 생일선물 기념으로 결제만 해주는거라.
아주.. 아주.. 신중하게 약 일주일간 유튜브를 보면서 가성비 좋은 전기 면도기를 고르고 또 고른 브라운 면도기 되겠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작고 아름다운 청소용 브러시가 들어있네요.
아! 모델명은 브라운 면도기 3040S 입니다.
피부자극없는 부드러운 면도보다는 저는 절삭력을 우선 기준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돈걱정 없다면 두마리 토끼를 잡는 성능 좋은 모델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만.. 인생은 가성비잖아요..

가격대가 아마 10만원 미만이였던걸로 기억납니다. 손잡이 부분에 고무 재질로 마감처리 되어 있어서 그립감도 우수합니다.

재질이 다른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있긴하지만 개인적으로 뭔가 촌스러운 컬러입니다. 하지만 뭐 가격이 저렴하니.. ㅎㅎ

흔하게 판매되는 3중 원형디자인보단 투박하고 오래된 일자형 2중날이지만 절삭력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3중 원형날은 굴곡진 턱선따라서 피부자극없이 부르럽게 면도가 가능하지만.. 절삭력은 글세요.. 물론 20~30만원대 고가의 모델은 다르겠지만 1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서는 여러번 턱선 라인은 오가더라도 절삭력이 우수한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면도기 사진찍는데 자꾸 들이대네요 ㅎㅎ

알았어.. 몇장 더 찍을께..

상단 면도날만 따로분리가 가능합니다.
내부는 100%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샤워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샤워하면서 면도는 조금 불편하네요. 물기 다 말리고 뽀송뽀송한 피부상태에서 하는 면도가 더 좋습니다 ㅎㅎ

예전에 사용하던 필립스 면도기는 비슷한 가격대임에도 뒷면에 구렛나루 전용 칼날이 보조로 있었는데 브라운은 없네요..
뭐 자주 사용하진 않으니 있으면 좋으나 없어도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아래에 충전코드 연결하면 충전이 됩니다. 조금 힘있게 밀어넣어줘야 코드연결이 잘됩니다.

S3 로고 아래에 사용시 초록색 램프가 깜박거립니다. 사용 중 빨간색 램프가 깜박거리면 충전해주면 됩니다.
약 2주 정도 사용하면 한번 충전하는 것 같아요. 



칼날면도를 수년간 하다가 다시 전동 면도기를 하용하고 있지만 아무리 절삭력이 좋은들 날날면도보다는 절삭력이 우수하진 않습니다.
오전 7시 출근전 면도하면 퇴근하는 저녁6시쯤 까끌한 느낌이 들정도로 수염이 자라있네요.
그래도 나름 이전도 절삭력이면 필립스 전동 면도기보단 우수하고 피부자극없고 면도하다가 딴생각해도 다칠 염려도 없으니 좋아요 ㅎㅎ
다음엔 좀 더 상위모델 브라운 전동 면도기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