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노팁

유튜브 영상을 음악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음원 파일, MP3 파일 추출)

by 로디스케리 2019. 1. 9.


안녕하세요. 제르디난입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모르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포스팅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한 영상파일은 용량도 크고 포맷(파일 확장자)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MP3 전용 플레이어에서 재생도 안됩니다. 그렇다고 별도에 변환 프로그램으로 인코딩을 다시 하려니 번거롭기까지 합니다.

딱! 음원 파일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 유튜브에서 음원 파일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그거 OOO 사이트 가서 주소 붙여넣기 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네, 그런 말씀 하실 것 같았어요.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편견입니다만.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웹사이트에서 변환을 거친 후 다운로드하는 방식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운영자가 유튜브에 음원 파일에 악성코드를 주입시키기 가장 쉬운 방법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형식입니다. 물론 클라이언트(설치형) 다운로드 방법도 안전한 건 아닙니다만, 웹페이지 다운로드 방식보단 좀 더 개시자의 정보공개가 뚜렷하기 때문에 조금 신용이 갈 뿐입니다.

"그래도 좀 더 안전한 방법이 좋겠죠?"


유튜브 음원 파일을 좀 더 안전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에 ▲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은 설치 불가)


다운로드하시면 더블클릭 후 바로 인스톨해주면 됩니다.





별도에 설정 방법은 없으며 약관 동의 부분만 체크하시고 Next 버튼만 눌러주세요.





▲ 그럼 바탕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하면 위에 ▲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모바일 불가)



프로그램이 실행됐다면 유튜브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영상을 선택하세요. 선택 후 상단에 주소를 복사 (Ctrl+C) 합니다. 광고 중에 정지 후 주소를 복사해도 됩니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주소 복사 후 붙여넣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단에 'Paste Link' 녹색버튼을 보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빨간색 유튜브 로고가 생성됩니다.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으니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NANO Tip!]

원하는 영상이 많을 경우 리스트에서 썸내일 이미지를 Ctrl 키를 눌러가며 클릭 해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탭을 선택 후 (순서대로 권장)

주소복사(CTrl+C) ▶ 'Past Link' 클릭 ▶ 복사했던 유튜브 탭 닫고 다음 탭 선택

이렇게 반속해주면 빠은 음원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글로 설명하는거라 이해가 조금 안되시겠지만 몇번 따라해보시면 이해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다운로드가 바로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됐는데 파일은 어디에 있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측에 'Show in Folder' 클릭해 주시면 다운로드 폴더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혹시라도 열리지 않는다면 [내 PC → 음악] 폴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리스트를 삭제 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가운데 있는 'Remove and don't ask again' 클릭해 주시면 리스트 삭제 시 메시지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아, 리스트만 삭제하는 거고 다운로드된 원본 파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에 'Preferences' 클릭하시면 저장되는 파일 확장자(포맷 방식)를 변경할 수 있고 저장되는 위치 또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근데 한글화되었다고 사이트엔 나와있는데 한국어 설정은 아직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체크박스 가장 아래에 있는 부분에 체크하시면 파일을 다운로드와 동시에 리스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 곡을 다운로드할 땐 헷갈릴 수 있으니 이 기능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단 메뉴에 유심히 보면 'Activate'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라이선스키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기존에 유료 프로그램이 프리웨어가 된 건지 아니면 조만간 유료화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25개 이상 다운로드하고 있는데 계속 잘 되고 있습니다. 만약 유료가 되더라도 자주쓰는 프로그램이라면 하나 구입해둬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많이 비싸진 않을 겁니다. 여하튼 지금은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버전 외 맥OS 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음원뿐 아니라 영상도 파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같은 사이트에서 총 5가지 프리웨어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전용 프로그램도 있고 여러 장 이미지를 슬라이드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프리웨어도 있으니 추후 사용해보고 리뷰하겠습니다. (사이트는 한글과 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셔도 됩니다.)

도움이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